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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ㆍ행정부서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연구부 소개

  • 동기화된 HD급 다중 카메라 영상 획득 시스템

    플렌옵틱, 다시점, 360도 다시점 동영상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고해상도의 동기화된 다중 카메라 영상 획득 시스템이 필요함. 플렌옵틱, 다시점, 360도 다시점 동영상을 실시간 획득하여 전송 및 저장 기능 지원

    • 년도2017
    • 담당자CG/Vision기술연구그룹 | 김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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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랜옵틱 저작 SDK V.1

    플렌옵틱 영상 기술은 현미경과 같은 마이크로스케일, 스마트디바이스 및 DSLR과 같은 라이프스케일을 비롯하여 천문 망원경과 같은 매크로스케일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기술임

    • 년도2017
    • 담당자CG/Vision기술연구그룹 | 김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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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가상 공간 공존형 인터랙티브 레일 모션 플랫폼 콘텐츠 기술

    실제 레일 위의 차량 이동에 따른 가상 환경을 동일하게 일치하고 가상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interaction wall을 지원하여, 실-가상 공간이 공존하는 듯한 극적인 체험적 요소를 제공할 수 있는 도심형 실내 테마파크에 최적화된 HMD 착용형 VR 어트랙션 체험 시스템

    • 년도2017
    • 담당자VR/AR기술연구그룹 | 김기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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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60도 동영상 저작도구 기술

    VR 멀티미디어 저작도구 기술을 확장한 기술로, 360 동영상에 3D 객체를 추가하여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저작 기술

    • 년도2017
    • 담당자VR/AR기술연구그룹 | 이준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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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연구성과



    목차
    01 3D 페이셜스캐닝시스템
    02 한장기반인터랙티브3D 얼굴아바타생성시스템
    03 분장시뮬레이션시스템: IAM
    04 디지털네이쳐제작도구
    05 기가급실감콘텐츠(초다시점/홀로그램) 기술
    06 2D-3D 입체변환기술
    07 스포츠공의스핀인식및회전효과물리엔진기술
    08 가상체험형학습시스템
    09 증강현실기반실감형학습시스템
    10 공간증강인터랙티브시스템
    11 협력인터랙티브북: CI-Book
    12 무용/스포츠퍼포먼스분석및생성기술: Real Motion
    13 인공지능골프코칭시스템
    14 가상선박도장훈련시뮬레이터
    15 가상용접훈련시뮬레이터
    16 가상기중기훈련시뮬레이터
    17 디지털그래피티캔퍼스(Digital Graffiti Canvas)
    18 가상사파리여행
    19 가상공간멀티터치인터랙션기술
    20 매직큐브및프로젝션팝업북(Pop-up Book)
    21 4D 가상패러글라이딩시스템
    22 안경형디스플레이: EGD(Eye Glasses-type Display)
    23 RGBD 기반모바일저작플랫폼
    24 건축문화재의BIM 재현콘텐츠:TouchBIM및저작도구
    25 석조건축의조립시뮬레이션콘텐츠:X-Top 및저작도구
    26 게임형전통건축체험콘텐츠: hETRIs, hColoring3D
    27 건축문화재의실감VR콘텐츠:hRealview, hSpotview
    28 개인3D 피규어생성시스템: iFigure
    29 교육용3D 프린팅모델저작도구: eMaker
    30 레이저기반핸드헬드3D 스캐너
    31 3D 스캔기반실물의상디지털변환기술: Style-Scan
    32 거점-모바일연계가상의류피팅기술: Pre-Style
    33 이기종센서기반3D배경복원: RealRoad3D
    34 몰입형가상해저워킹체험서비스
    35 의료용고품질3D 얼굴복원시스템: MEDIFACE
    36 스마트콘텐츠테크노베이션사업
    37 실시간방송콘텐츠식별기술
    38 음악검색〮추천기술
    39 모바일비주얼검색기술
    40 비디오자동그룹핑및검색기술
    41 게임봇탐지및대응시스템: BotTracker
    42 스마트콘텐츠사용성분석도구기술
    43 온라인음원유통라이브러리
    44 다성음음원인식라이브러리
    45 스마트콘텐츠시장경향성분석기술
    46 실린더디스플레이기반별자리그리기체험시스템
    47 인터랙티브룸(Interactive Room)
    48 3D 카툰부조마스크제작시스템
    49 디지털초상화제작스튜디오
    50 번개펀치(Thunderbolt punch)
    51 가상롤러코스터(Virtual Coaster)
    52 3D 출력물기능검증/보정도구: Fabtory
    53 증강현실게임콘텐츠서비스기술
    54 현실기반3D 복원기술
    55 개인맞춤형학습을위한학습자진단기술
    56 배우얼굴인식기반장면검색기술
    57 EPUB3 표준기반장애인접근성전자책서비스제공기술
    58 후각바이오정보기반감성증강인터랙티브콘텐츠기술
    59 청소년용실감체험형스포츠통합플랫폼
    60 RGBD 센서기반3D 모델링및실사이즈AR 가시화기술
    61 휴먼팩터파라미터제어기반VR 멀미저감기술
    62 카메라영상기반스포츠객체트래킹기술
    63 고품질플렌옵틱저작플랫폼기술
    64 몰입형가상3D 바디페인팅시스템
    65 VR 멀티미디어저작(다누리-VR) 기술
    66 기계학습기반게임라이브서비스운영최적화플랫폼기술
    67 실조명환경및동적카메라대응모바일AR 렌더링기술
    68 항공영상기반3차원지형/지물복원기술

    • 년도2017
    • 담당자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 이재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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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POP 댄스 안무 검색 및 동작 정확성 평가기술

    K-POP 댄스와 같이 역동적이고 복잡한 동작의 인식이 가능한 고도화 된 기술임

    • 년도2015
    • 담당자인간로봇상호작용연구실 | 김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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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핸드헬드 3D 스캐너

    D 프린터의 보급 증대에 따라, 비전문가(1인 기업, 소호)가 창의적 아이디어 제품을 직접 디자인, 생산 및 출력하는데 필요한 3D 스캔 핵심 기술 필요

    • 년도2015
    • 담당자CG기술연구실 | 김재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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