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연구ㆍ행정부서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부서 소개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대표 이미지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에서는 소통과 체험을 극대화하는 초실감 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디지털콘텐츠 및 문화콘텐츠 핵심원천기술 개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도심형 실내 테마파크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는 물론이고 교육, 국방, 의료, 제조 등 전 산업에 적용되는 핵심성장동력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지능화, 몰입화, 감성화, 융합화로 전개되는 차세대 콘텐츠기술 발전추세와 창의 원천기술 선도를 위해 실감 영상콘텐츠기술, 오감 감성인터랙션기술, 지능형 콘텐츠인식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실감 영상콘텐츠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3D 콘텐츠, 360도 콘텐츠, VR/AR 콘텐츠, 플랜옵틱 영상, 홀로그램 콘텐츠, 3D 캐릭터 생성/저작/편집/가시화 기술을 개발하여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확산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오감 감성인터랙션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오감 인식/재현, 뉴로콘텐츠, 홈트레이닝, 미세동작인식, 치매관리콘텐츠, 실감 가상훈련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VR/AR/MR기술과 융합하여 콘텐츠 체험자에게 보다 더 현실과 유사한 몰입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콘텐츠인식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콘텐츠 분석/이해/검색, 상황인지, 실시간 휴먼 지식 증강, 스포츠 영상 및 모션 분석, 게임 인공지능, 저작권보호 및 이용활성화 기술을 개발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유용하고 관심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중소 콘텐츠 개발사에서 어려움을 겪는 기술적 문제해결과 개발환경 지원을 위해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VR/AR 센터에 전문 연구인력이 상주하여, 현장 밀착 기술 지원과 테스트베드 운영을 통해 기업의 상용화, 상품화, 시장 진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에서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 및 문화콘텐츠 핵심원천기술들은 지금 전개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타 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핵심성장동력기술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 본부장 사진

차세대콘텐츠연구본부본부장 정일권

  • 연락처042-860-38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