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미래 IT 전망서 Super IT KOREA 2030 발간


ETRI,
미래 IT 전망서

Super IT KOREA 2030발간

- IT 대중서 ‘2011ETRI Easy IT 시리즈첫 발간
- ‘사물지능통신’·‘스마트 빅뱅’·‘인터넷 3.0’ 등 미래 IT 전망
- 미래 IT 패러다임 대전환 대비한 만물지능혁명국가 비전 제시

 

IT분야 전문 연구원들이 IT 연구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운 전문지식을 일반 대중과 공유하기 위한 ‘ETRI Easy IT 시리즈’ 대중서 발간이 올해도 계속된다.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는 지난 10일 미래 IT 네트워크의 동향과 전망을 담은 IT 종합 해설서인 『Super IT Korea 2030 : 만물지능혁명국가』를 발간했다.
 
‘2011년 ETRI Easy IT 시리즈’의 첫 번째 서적인 『Super IT Korea 2030』(전자신문사 출판)은 정보통신망의 과거·현재·미래를 속속들이 파헤친 종합 해설서로 ‘만물지능혁명국가’라는 IT 기반 국가경영 전략모델을 제시한 제안서이기도 하다. 독자들은 지난 세월 IT 기술의 변화 양상과 세상의 모든 것이 통신의 대상이 되고 네트워크의 주체가 되는 미래 IT의 발전상을 이 한 권의 책으로 조망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에서 보듯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IT의 세계는 거대한 지각변동의 소용돌이에 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좀체 IT 기술의 진로를 예견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 어느 때보다 대중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줄 길라잡이가 절실한 시점이기도 하다.

바로 이때 수십 년 간 IT 기술의 발전상을 꼼꼼히 짚어 내고 우리나라 정보통신기반의 나아갈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하원규, 황성현 ETRI 박사가 뜻을 모았다. 저자들은 미래 전망서가 더 이상 독자들의 상상력만을 자극하는 데 그쳐서는 안 되며, 좀 더 구체적으로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는 책임감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 또 과연 IT 강국 코리아가 20년 후에도 초일류국가로 우뚝 설 수 있을지, 그리고 그러한 미래를 위해서 어떠한 전략들이 필요한지 등 그 구체적인 실행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판된 책은 일반 서점 등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책 가격은 2만 8천원이다.

한편, ‘ETRI Easy IT 시리즈’는 ETRI와 전자신문사가 발간하는 IT 입문 대중서로 지난 2005년 『훤히 보이는 DMB』를 시작으로 이번 『Super IT Korea 2030』까지 총 21권이 누적 발간됐다. 학생 및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다양한 그림 설명으로 구성된 ‘ETRI Easy IT 시리즈’는 포항공대, 경북대, 동양공전, SK, 삼성전자 등 모두 50여개 기관에서 교재 및 참고도서로 활용되어 왔다.

[배포번호 : 2011-65호]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