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클린ETRI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반부패청렴자료방

2019년도 ETRI 청렴주간을 선포하며

  • 작성자관리자
  • 배포일2019.06.12
  • 조회수170



2019년도 ETRI 청렴주간을 선포하며


 귀하고 소중한 ETRI 동료 여러분 !

 

ETRI의 미래를 위한 탈바꿈을 제가 제안한 지 두달이 넘어서고 있습니다.

뒤돌아 볼 틈도 없이 미래만을 생각하며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한가지 는 짚어보고 가야겠습니다. 바로, ‘윤리의식입니다.

 

최근 대중들의 사랑 속에 많은 사회적 성공을 거두고도 윤리적인 일탈과 범죄로 인해 한순간 나락으로 떨어져 버린 유명인들의 모습을 우리는 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윤리문제는 어떤 성공신화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는 무서운 독과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정부출연 연구원 종사자이자 공직자로서 일반 국민보다 더 엄격한 윤리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오늘부터 열흘간 진행될 ‘ETRI 청렴주간행사는 바로 우리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한 다짐의 시간입니다. 우리 서로가 함께 나누는 공감의 시간이고, 스스로에게 엄격하기 위한 성찰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강가에서 물은 찰랑거리지만 주류(主流)는 조용히 흘러 바다에 이른다", 제가 잘 인용하는 문구입니다.

깨끗하게 연구()하고 똑똑한 기술()을 만들어가는 청명한 연구문화, 청정한 조직문화가 ETRI 곳곳에 큰 줄기로 흐르게 하여, 우리의 자존심을 지키고 사회의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원장부터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동료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6.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명준 드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