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contents

News

Vol.224

NEWS 1

2023 ETRI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ETRI가 5월 10일 전 직원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2023 ETRI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한마음체육대회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예선전부터 직원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다.

한마음체육대회에서는 걷기, 구기종목 결승전, 단체게임, 계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었고 풍성한 먹거리가 제공되었다.

행사 당일에는 많은 직원이 참여했으며, 직원들은 이를 통해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NEWS 2

ETRI 『국가 전략산업 분야 유망기술 포트폴리오』 발간

ETRI가 『국가 전략산업 분야 ETRI 유망기술 포트폴리오』를 온·오프라인으로 펴냈다.

『전략산업 유망기술 포트폴리오』는 경제·사회·문화적 부가가치가 높은 국가 전략산업의 중점 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ETRI 사업화 유망기술 정보를 제공한다.

ETRI는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전략산업의 정책·시장·투자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이번 창간호에서 소개할 유망 전략산업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정했다.

해당 포트폴리오에는 ICT 분야의 기업을 육성하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소개됐다. ETRI와의 연구개발(R&D) 협력, 기술이전·특허 라이선싱, 연구인력지원, 연구시설 및 장비지원 등이다.

ETRI 사업화본부는 유망기술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ETRI 연구성과를 활용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수요기업을 도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등 전략산업 분야 연구성과의 활용·확산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NEWS 3

ETRI 인천시와 6G 입체통신 시험·실증 협력하기로

ETRI가 5월 8일 인천광역시 등 6개 기관과 함께 ‘6G 입체통신 실증과 개인용 비행체(PAV) 및 도심용 항공 모빌리티(UAM) 실증 도시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ETRI는 그간 개발한 6G 입체통신 기술을 인천시에서 시험·실증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술을 고도화하고 실제 통신 구현 및 실증에 나설 예정이다.

ETRI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6G 입체통신 기반의 핵심 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자체의 6G 기반 산업 육성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ETRI는 6G 입체통신의 본격적인 실증에 앞서, 5G+ 기술이 적용된 ‘재난·안전 대응을 위한 공중이동체 기반 임시망 제공 기술’의 실증을 인천 옹진군 자월도에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