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ENGLISH   vol.30 2015.01.09
뉴스
헤드라인뉴스
ETRI, LG화학기술연과 디스플레이 협력
ETRI와 (주)LG화학 기술연구원은 4월 9일, ETRI에서 ICT와 화학분야의 상호 교류 관련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ICT와 화학 분야의 협력을 통해 신규 과제 발굴 및 R&D협력 등을 통한 산업발전 도모가 주된 목적이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OLED용 소재·부품 ▲터치패널용 소재·부품 ▲실리콘관통전극(TSV)용 고정밀 접합 소재·필름 ▲기타 화학 소재부품 및 ICT융합 등 첨단기술간 접목을 시도한다.

또한, ICT-화학분야의 융합 연구 및 관련 인력 교류, 융합 프로젝트 발굴 및 수행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주)LG화학 기술연구원 유진녕 원장은 ETRI를 방문,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업R&D와 출연(연)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주)LG화학 기술연구원 유진녕 원장은 "OLED 및 터치패널 등 세계시장에서 경쟁우위에 있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이 필수다. ETRI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흥남 ETRI 원장도 "ICT기술과 화학 분야의 융합 연구는 시너지 창출에 있어 꼭 필요하다. LG화학기술연구원과의 협력으로 정부 R&D에 있어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향후 양 기관은 매년 기술교류 세미나 개최 및 디스플레이/전자재료 및 소자 분야 기술 정보교류를 주기적으로 진행해,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LG화학 기술연구원은 지난 1979년 설립된 세계적인 화학소재분야 민간기업 연구소로서 국가 경쟁력 제고와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