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contents

NEWS 1

ETRI, 한국HRD협회 교육기관대상 수상

ETRI는 12일 한국HRD협회가 주최한 제28회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회 ‘HRD KOREA 2022’에서 ‘교육기관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교육기관대상’은 인적자원개발에 남다른 소명의식과 사명감으로 창의적이고 성과지향적인 인재육성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국가 발전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중장기 인재개발 발전전략 수립을 통한 전략적 인적자원개발(SHRD) 추진과 인적자원개발 체계, 운영 및 결과의 우수성을 대외 전문가들에게 인정받았다는 관점에서 그 의미가 큰 상이라 할 수 있다.
한편, <Best Practice> Track(D)에서 최익봉 인력개발실장은 연구원의 전반적인 인재개발 육성 체계와 전문기술교육 소개, ‘미래지능화 기술개발을 선도하는 창의형 인재육성’이라는 ETRI HRD 비전의 대표사례로 ‘AI 아카데미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NEWS 2

AI 엑스포서 최신 인공지능 성과 선보여

ETRI가 13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5회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했다.
ETRI는 인공지능 관련 연구성과와 기술을 일반에 공개하며 제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국가지능화에 기여하는 구심점으로 명실상부한 국가지능화 대표연구기관임을 거듭 확인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에 공개한 인공지능 기술은 ▲다자간 회의 및 강의 음성인식 기술 ▲AI 마스크 착용자 얼굴정보 인식 기술 ▲청각장애인을 위한 아바타수어 기술 ▲대화형 치안 민원 응대 기술 ▲독거노인 생활패턴 인식 기술 등이다.

NEWS 3

‘스마트 팩토리 : 미래 제조 혁신’ 발간

ETRI가 디지털 제조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의 경험과 식견을 모아 스마트 팩토리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 도서 ‘스마트 팩토리 : 미래 제조 혁신’을 발간했다.
본 도서는 스마트 팩토리 운영 전 주기에 필요한 인공지능, 5G, 블록체인, 로봇, 디지털 트윈, AR, SW 테스트 등 첨단 기술과 인프라의 미래 비전과 함께 산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의 진화 방향을 제시한다.
아울러, 각종 이론뿐만 아니라 국내외 현황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풍부히 제시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제1부 ‘혁신과 전략’에서는 스마트 팩토리의 발전 현황과 국내외 정책, 기술개발에 대해 살펴본다. 제2부 ‘미래 비전과 진화 방향’에서는 인공지능과 융합된 미래 산업과 자율형 인간·로봇 협업공장에 대해 다루며, 제3부 ‘기술과 인프라’에서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성하는 기술과 인프라를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NEWS 4

KT와 ‘네트워크 지능화’ 해커톤 개최

ETRI와 KT가 18일부터 오는 6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네트워크 지능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해커톤 행사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한다.
‘제1회 네트워크 지능화 AI 해커톤’ 행사는 IP 서비스와 미디어 서비스 분야의 공개된 데이터를 활용해 네트워크 이상 탐지를 위한 AI 모델의 정확도와 재현성을 다루는 방식으로 국내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경연이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상위 6개 팀은 오는 6월 예정된 본선에서 오프라인 발표 및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시상식은 총 1천만 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채용과 연계, 가산점 부여 등 기회가 주어진다.

NEWS 5

수상을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