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연구ㆍ행정부서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연구소 소개

홍보실

홍보실 대표 이미지

홍보실은 홍보 추진에 있어 4C 전략을 앞세워 전략적 홍보를 통한 ETRI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4C 전략이란 Concept(전략적 방향 설정), Contents(충실한 내용), Customer(수요자 중심), Channel(다양한 수단)을 말하며 기존 단방향의 공급자 중심적인 홍보였다면 이에서 벗어나 수요자 중심의 콘텐츠 및 언어로 전달하는 다각적 ‘소통’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홍보실은 수요자 중심 홍보 시행의 일환으로 정보통신체험관을 최대한 콘텐츠화 하여 체험관 투어, 과학자 강연으로 이어지는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학생, 일반, 전문가, 정책고객별 타겟 홍보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로는 연구원이 개발한 연구성과 등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언론홍보, 온라인 홍보 등을 수행하고 지역사회와 협업하여 대국민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구원을 알리기 위한 도서 편찬, 연차보고서, 브로셔 등 홍보물 발간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회 각종 전시회를 주관, 참여하는 등 과학문화 확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연구원이 개발한 기술이 상용화되어 국민의 건강과 편안한 생활에 기여하고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며, ICT분야 최고의 국책연구기관인 ETRI가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큰 역할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실장 정길호

홍보실실장 정길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