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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ㆍ행정부서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연구소 소개

콘텐츠연구본부

콘텐츠연구본부 대표이미지(연구사진)

콘텐츠연구본부에서는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고 소통과 체험을 극대화하는 초실감 메타버스 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디지털콘텐츠 및 문화콘텐츠 핵심원천기술 개발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지능화, 몰입화, 감성화, 융합화로 전개되는 차세대 콘텐츠 발전 추세와 실가상세계 융합체험 기술 선도를 위해 초실감 콘텐츠기술, 오감 감성 상호작용기술, 지능형 콘텐츠이해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초실감 콘텐츠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광역 공간 고품질 3D 복원, 대규모 상호작용 지원 XR(VR/AR) 교육/훈련/공연 콘텐츠, 메디컬 트윈 기반 원격 재활, 플랜옵틱(라이트필드) 콘텐츠, 디지털 홀로그램 콘텐츠, 고품질 디지털 휴먼, 3D 에셋 구축/관리 기술을 개발하여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서비스 확산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감 감성 상호작용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오감 인식/재현, 뉴로콘텐츠, 미세동작추적/인식, 치매/폐질환 관리콘텐츠, 감성 상호작용 기술 및 실감 스포츠/교육/훈련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XR 기술과 융합하여 콘텐츠 체험자에게 보다 더 현실과 유사한 몰입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능형 콘텐츠이해기술 개발 분야에서는 콘텐츠 분석/검색/인식, 상황인지, 실시간 휴먼 지식 증강, 게임 인공지능, 저작권보호 및 이용 활성화 기술을 개발하여 인간처럼 콘텐츠를 판단하고 소비하기 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연구본부에서 개발하고 있는 초실감 메타버스 미래 핵심원천기술들은 지금 전개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타 산업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핵심성장동력기술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본부장 정일권

콘텐츠연구본부본부장 정일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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