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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부패청렴자료방

청렴시민감사관(고객자문단) 2017년도 운영 현황

청렴시민감사관(고객자문단) 2017년도 운영 현황 

<고객만족경영실>


□ 구성 배경 및 목적

 ○ 연구원 주요 업무 수행과정에 대한 외부전문가 모니터링·의견 수렴을 통해 연구원의 투명성·청렴도 제고 도모

 ※ 관련규정 : 윤리경영실천규정 제12조 및 고객자문단(옴부즈만) 운영지침


□ 위원구성

 ○ 구성, 자격, 임기

 - 위원장 1인을 포함한 5인 이내의 외부전문가로 구성

 - 산업계, 학계,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 중 사회적 신망과 창렴성이 높은자를 원장이 위촉

 - 임기 2년(2016.6.14.~2018.6.13.), 연임 가능

 * 산업계, 대학, 시민단체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됨


□ 권한 및 주요 활동 

○ 주요역할

 - 주요 계약(50억 이상 공사 등) 사항의 감시ㆍ평가ㆍ합목적성 확인

 -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부패행위 등에 대한 감사요구 및 시정권고

 -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반부패ㆍ청렴 관련 교육 및 자문

 - 기타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제도개선 건의

 ○ 회의 및 운영

 - 정기회의는 연2회(상반기, 하반기) 개최함을 원칙으로 하고, 임시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수시로 개최

 - 위원장은 회의 개최 3일 전까지 회의일정 및 자문사항을 각 위원에게

   통지,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

    ※ 회의 개최는 각 위원의 가능 일정에 맞춰 개최


□ 활동 내역

 ○ 2016년도 회의 주요내용

 - 2016.07.14. : 위촉장 수여 및 신규 구성회의

 - 2016.10.19. : 청탁금지법 대응준비 및 조치상황 소개(Q&A사례집 의견수렴)

 ○ 2017년도 회의 주요내용

 - 2017.06.27. : 2016년도 청렴도 측정 결과 보고 및

 2017년도 청렴문화확산 추진계획(안) 의견 수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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