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2019-23호] ETRI, 21년간 중·고교 장학생에 32억 지원

ETRI, 21년간 중·고교 장학생에 32억 지원

                   - 올해 신규 장학생 33명 선발, 총 1억 4400만원 60명에 전달

                   - 전 직원‘사랑의 1구좌 운동’자발 참여, 직장문화 전통

                   -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이웃사랑 나눔실천 기관인증”

ETRI 보도사진

국내 연구진이 어려운 가정 형편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적을 거두고 있는 중·고교 학생들에게 21년간 꾸준히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30일,‘2019년도 사랑의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을 원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ETRI는 올해 사랑의 장학생으로 새롭게 선정된 33명을 포함한 중·고교생 60명에게 장학금 총 1억 4천 4백만원을 전달한다.
 
『사랑의 1구좌 갖기 운동』은 연구원들이 자발적으로 한 푼 두 푼 모아  미래 꿈나무를 키우는 20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ETRI만의 아름다운 전통이다.
 
1구좌 당 5천원으로 원하는 구좌 수를 선택해 매월 급여에서 장학금으로 모아 마련하고 있다.
 
연구원은 마련된 모금액으로 대전광역시 중·고교에 재학생 중 사랑의 장학생을 선정해 전달한다.
 
선발된 장학생은 고교 졸업 전까지 매월 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본 제도는 지난 1999년, IMF 경제위기로 국민이 깊은 시름에 잠겨 있을 때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를 지니고 시작되었다.
 
올해로 벌써 21년째를 맞은‘사랑의 1구좌 갖기 운동’은 현재까지 약 32억 원을 모금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대표적인 문화로 자리 잡았다.
 
현재까지 ETRI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대학에 진학한 수만도 350여 명에 달한다.
 
본 사업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특히 ETRI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23일, “이웃사랑 나눔실천 기관인증”현판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까지 ETRI 장학금을 받고 올해 충남대학교에 입학한 권해진 학생은 “학창시절 힘겨운 입시과정에서 ETRI 연구진의 지원은 큰 힘이 되었다. 대학 졸업 후 사회인이 되면 나 역시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ETRI는 이외에도 ▲청소년 대화방 봉사 ▲아동센터 아기돌보기 봉사 ▲지역사회복지시설 지원 ▲연탄나눔 ▲김장나눔 ▲농·어촌사랑 1사 1촌 운동 ▲벽지학교 초청 정보통신체험관 운영 ▲찾아가는 IT교실 ▲과학자 강연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지식·재능기부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으로 따뜻한 디지털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ETRI 김명준 원장은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않은데도 의지를 갖고 열심히 노력하는 대전의 학생들에게 전 직원이 힘을 합한 장학금을 주는 전통은 ETRI만의 자랑이다.
 
앞으로도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본문 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