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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개요

      ❍ 감사 대상

       - 행정업무 인수인계 실태 점검

       - 휴직자 관리실태 점검

      ❍ 감사중점

행정업무 인수인계 실태

휴직자 관리실태

2018년도  일상감사  지적사항  조치현황

(* 인수인계 참여자 인터뷰 : 신입 및 전보 직원)

학위  취득  및  창업  휴직자  휴직현황

      ❍ 감사기간 : 2020.03.31. ~ 2020.04.10

      ❍ 감사반원 : 감사1실장, 감사2실장, 정○○, 유○○

  □  감사결과

      ❍ 권고 : 2건

      (행정업무  인수인계)  신입

·전보  직원  의견수렴 결과와  타  기관  사례  등을 

참고하여 연구원 인수인계 프로세스

(시기와 절차, 양식 등) 전반을 표준화

할  수  있도록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 인적·물적 공백없이 인수인계가 이루

질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 온

-나라 시스템 등을 참고하여 부서내 담당 업무별

인수인계 자료

(매뉴얼 포함)를 개인 PC 외 연구원 시스템을 활용하여 저장·

공유

·업데이트 가능한 프로세스를 마련·운영

      (휴직자 관리) 휴직한 직원의 휴직 목적 달성과 사정 변경이 있을 경우

, 필요한

조치가 즉시 이루어질 수 있도록

, 국민권익위원회 권고사항 등을 충분히 고려

하여 관련 규정을 개정한 후

, 휴직자에 대한 관리 및 점검을 정기적으로 시행.

또한 창업을 목적으로 휴직을 하는 경우 정상적인 창업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

도록

, 현행 창업지원시행요령 제8조에서 정하는 사항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

·시행

2020년도  1차  복무감사  실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