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문서2017년도 청렴시민감사관(고객자문단) 운영 현황(홈페이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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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시민감사관(고객자문단)  2017년도  운영  현황

<고객만족경영실>

□  구성  배경  및  목적

  

○  연구원  주요  업무  수행과정에  대한  외부전문가  모니터링·의견 

수렴을 통해 연구원의 투명성·청렴도 제고 도모 

※  관련규정  :  윤리경영실천규정  제12조  및  고객자문단(옴부즈만)  운영지침

□  위원구성

  ○ 구성, 자격, 임기

   - 위원장 1인을 포함한 5인 이내의 외부전문가로 구성

   - 산업계, 학계, 시민단체 등의 전문가 중 사회적 신망과 창렴성이 높은자를 원장이 위촉 

   - 임기 2년(2016.6.14.~2018.6.13.),  연임 가능 

          *  산업계,  대학,  시민단체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됨

성명

구분

주요경력

김**

변호사

- 現종교계  고문변호사

- 現대전상공회의소  자문위원

문**

시민단체

- 前대전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 現대전시교육청 시민감사관

김**

대학교교직원

- 前정부출연연구기관  행정원

- 現 대학 감사실장

황**

중소기업

- 前ETRI  선임연구원(‘94~’06)

- 前기업체  연구소장

- 現기업체  대표이사  사장

김**

대기업

- 기업체  연구소운영팀장

-  現(예산,투자,계약,과제관리,준법업무 

등  연구소  운영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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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한  및  주요  활동 

  

○ 주요역할

   - 주요 계약(50억 이상 공사 등) 사항의 감시ㆍ평가ㆍ합목적성 확인

   -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부패행위 등에 대한 감사요구 및 시정권고

   -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반부패ㆍ청렴 관련 교육 및 자문

   - 기타 사항에 대한 모니터링 및 제도개선 건의

  

○ 회의 및 운영

   -  정기회의는  연2회(상반기,  하반기)  개최함을  원칙으로  하고,  임시회의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수시로 개최

   - 위원장은 회의 개최 3일 전까지 회의일정 및 자문사항을 각 위원에게 

통지,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회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

     ※ 회의 개최는 각 위원의 가능 일정에 맞춰 개최

□  활동  내역

  

○ 2016년도 회의 주요내용

      - 2016.07.14.  : 위촉장 수여 및 신규 구성회의 

      - 2016.10.19.  : 청탁금지법 대응준비 및 조치상황 소개(Q&A사례집 의견수렴)

  ○ 2017년도 회의 주요내용

      - 2017.06.27.  :  2016년도 청렴도 측정 결과 보고 및

                     2017년도 청렴문화확산 추진계획(안) 의견 수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