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Hof & Hope Day 행사 개최

ETRI, Hof & Hope Day 행사 개최

-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참석해 연구원들 격려 -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www.etri.re.kr, 원장 임주환)는 31일 오후 5시 30분부터 연구원 체육관에서 진대제 정보통신부장관을 비롯한 ETRI 임직원 등 5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of & Hope Day”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진대제 정보통신부장관이 IT839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있는 ETRI 연구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진대제 장관은 “오늘 대덕 R&D 특구도 선포되고, 노무현 대통령께서 ETRI를 방문해 Wibro, DMB 시연을 직접보시고 많은 칭찬을 하셨다”며 “ETRI가 통신과 방송의 국제표준을 만들어 우리나라가 단군 이래 처음으로 로열티를 받게 되는 국가가 되었다”며 ETRI 연구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그리고 진대제 장관과 임주환 원장은 모든 테이블을 돌며 맥주를 따라주고 직원들과 함께 건배를 제의했다. 또 행운권 추첨을 통해 진장관의 트레이드마크인 카우보이 모자를 나누워 주며 기념촬영을 하는 등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ETRI에 바라는 점이 무엇이냐는 연구원의 질문에 진장관은 “큰 목표를 갖고 세계최고의 연구원으로 자리매김하는 ETRI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소세지 커팅, 호프타임, 장관님과의 대화, 축하공연, 카우보이 모자 쓰고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