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홍보팀, 산업기술연구회 평가에서 2002년도 최우수 홍보팀으로 선정

ETRI 홍보팀, 산업기술연구회 평가에서 2002년도 최우수 홍보팀으로 선정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http://www.etri.re.kr) 홍보팀(팀장 박종팔)이 산업기술연구회가 주관한 소관 기관 홍보팀 평가에서 최우수 홍보팀으로 선정, 산업기술연구회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산업기술연구회는 산하 7개 정부출연연구기관 2002년도 홍보팀에 대한 주요 실적 및 성과에 대한 각계 전문가 그룹의 평가를 통해 ETRI 홍보팀을 최우수 홍보팀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ETRI 홍보팀은 2002년도 한 해 동안 연구개발 결과의 적시 홍보를 통해 기술이전 촉진시켜 기술료 수입을 극대화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기획홍보를 통해 ETRI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알리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

또한 2002년도 언론 홍보효과를 계량화 해 총 950건에 23억원의 홍보효과를 나타냈으며 ETRI 25년사를 편찬해 각 연구기관 뿐 만 아니라 학계, 산업계 등에서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 외에도 ETRI 홍보팀은 연구원 소식지의 차별화된 편집과 취재로 직원
및 동문들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정보통신 전시관의 재구축을 통해 정보통신분야의 역사관으로 자리매김해 많은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 국내외 각종 전시회 참가 및 홍보 영상물 제작, 체계화되고 빠른 국, 영문 홈페이지 운영으로 ETRI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박종팔 홍보팀장은 “이번 산업기술연구회 최우수 홍보팀으로 표창을 받게
된 것은 연구원 모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도움 때문에 가능했다” 며 “2003년
에는 더욱 더 새로운 홍보 방법을 연구해 변화하는 IT 시대에 부응하는 혁
신적인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TRI 홍보팀은 5명의 직원으로 구성돼있으며 대덕 연구단지내에서 가장
괄목할만한 홍보 성과를 거두고 있어 타 연구기관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