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2014-65호] 『열린 ETRI 2014』개최

<ICT R&D의 모든 것 - "ETRI의 통 큰 개방">

 

『열린 ETRI 2014』개최

- 30, 31일 양일간 본원서 R&Biz 전략, 핵심기술 공개
- 2백여개 중소기업 초청, 1백여개 기술 공개
- 융합·소통의 장 마련, Open R&BD 공유

 

ICT 분야에 종사하는 중소기업 등에는 정말 기억될 만한 10월의 날들이 될 것 같다. 국내 최대 ICT 연구기관인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가 오는 30일, 31일 양일 간 ICT 중소·중견기업과 각 계 전문가 등을 초청, 대규모의 연구원 개방 행사를 개최한다.

『열린 ETRI 2014』로 명칭을 붙인 이번 행사는 이름 그대로 ETRI의 모든 것을 개방했다고 볼 수 있다. 유래 없는 '통 큰 개방' 이라 할 수 있다.

우선, 연구원내 SW·콘텐츠, 융합기술, 정보통신부품소재, 방송통신미디어, 통신인터넷, 창의미래 등 6개의 연구소가 현재 수행 중인 100여개의 기술개발 현황을 공개한다.

초대형 스크린(Ultra Wide Vision) 연구실 등 8곳에서 오픈 랩(Open Lab) 행사를 개최하며, ICT R&Biz 전략·프로그램과 다양한 중소기업 협력사례 소개, 성과시연회 마련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67개 ETRI 1실 1기업 지원업체 등을 초청하여 30일, 1일차에 열리는 'ETRI ICT R&D 공유와 융합의 장' 에서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현재 전 세계적인 ICT 기술들이 총 망라되어 '개방과 융합의 활화산'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일차 31일에는 기업고객 뿐만 아니라 각계 인사, 타 출연연까지 초청, ETRI가 나아갈 '개방과 융합' 의 전략적 방향성과 기술사업화 프로그램, 중소기업과의 창조경제 협력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소통하는 'ICT R&Biz 컨퍼런스' 가 진행된다.

특히, ▲기술협력을 통한 중소기업 수출지원사례 ▲기업현장에의 전문인력 지원성과 ▲대규모 창업사례 ▲창업 실패후 재창업 스토리 ▲1실 1기업 맞춤형 지원사례 등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이번 행사의 슬로건인 "참 좋은e웃, 든든한 동행" 의 참 의미를 나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흥남 ETRI 원장은 "이번 행사가 또 하나의 계기가 되어 앞으로도 국민과 기업고객 등에게 '좋은 이웃이자 든든한 동행자' 로서 자리매김하도록 역할에 매진할 것이며, 개방·공유·소통을 통해 ETRI가 정보통신(IT) 분야의 국가대표 연구기관을 넘어 'Imagination for Tomorrow(IT)' 를 지향하는 창조적 혁신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ETRI는 이번 행사 동안 ICT R&D의 산증인이자 주역들인 동문들을 초청, ETRI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소통하고 길을 묻는 'ETRI 동문포럼' 을 개최하는 것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본문 끝>

[배포번호 : 2014-65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