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박성익 박사, IEEE 방송저널 편집위원에 선정




ETRI
박성익 박사,

IEEE 방송저널 편집위원에 선정

- 방송분야 세계 최고 권위지 편집위원으로 향후 활약 기대
- 5년간 SCI논문만 20...왕성한 학회활동 등 탁월한 업적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는 지상파방송연구실의 박성익  박사(37)가 방송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학술지 편집위원에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박 박사는 지난 6일, 전기전자분야 세계 최대 학술단체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가 발간하는 방송저널(Transaction on Broadcasting)의 편집위원(Associate Editor)에 임명되었다. 박 박사는 향후 3년간 방송전송 연구에 관한 논문심사는 물론, 논제 선정, 편집을 담당케 될 예정이어서 역할 수행에 영향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
 
박 박사는 지난 2002년 연구원에 입사, 지상파 방송관련 기술 개발의 주역으로 큰 연구성과를 내고 있으며 최근 5년 동안 20편의 SCI 저널은 물론, 37편의 국제 컨퍼런스 논문 저자로 활약해 오고 있다. 현재는 차세대 방송관련 연구를 수행중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IEEE 국제방송 및 멀티미디어 심포지엄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하는가 하면 지난 2009년에는 『IEEE 방송저널 최우수 논문상』도 수상해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바 있다. 

ETRI는 이번 박 박사의 편집위원 선정 쾌거는 우리나라의 방송통신기술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셈이고 위상이 높아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ETRI 박성익 박사는 “앞으로 국제 방송학회 활동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디지털방송 관련 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IEEE 방송저널은 지난 1963년 출판된 이후 최신 방송기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송분야 세계 최고의 권위지다.

[배포번호 : 2013-17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