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유망 IT 기술」극찬 받아...


ETRI,「유망
IT 기술」극찬 받아...

-IT 올림픽「ITU 2009」에 ETRI 유망기술 출품
-IPTV, DMB, SMMD, WE-PON 등 선진기술 소개
-UN 반기문 사무총장 세계 최고 ETRI IT 기술 체험에 함박 웃음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최문기)는 2009년 10월 5일부터 9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ITU Telecom World 2009 전시회에 참가하여 최신 ICT 융합기술을 전시하여, 출품 기술에 대하여 반기문 UN 사무총장 및 각국 정상들로부터 극찬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첫째인 지난 5일에는 반기문 UN 사무총장과 각국의 정상들이 ETRI에서 출품한 AT-DMB, 차세대 IPTV, WDM-PON 등 유망 IT 기술과 SMMD기반 오감 체험 4D 시스템을 직접 체험하였다.<첨부 : 반기문 UN 사무총장 체험 사진>

  한편, 행사 개최국 스위스는 정보통신 국제표준화 기구인 ITU 사무국과 유럽 지역의 ICT 인프라 허브 역할과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할 수 있는 중요한 국가로서 ETRI 기술 전시를 통해 향후 ICT 시장 확보 및 기술 사업화 거점을 마련할 수 있는 선진 국가이다.

  ETRI 부스에서는 아래 기술들에 대하여 각 기술의 사업화 모델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하고 세계 각국에서 참가하는 관료와 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기술 상담을 벌이는 등 기술마케팅을 추진하였다.

  ETRI 최문기 원장은 “ITU Telecom World 2009에 참가한 ETRI의 ICT 융합기술들은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선진 국가와 저개발 국가와의 기술 사업화를 추진하고, ETRI 브랜드 가치 및 IT Korea 위상을 전 세계 참가국에 홍보하는 전기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전시회는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주최로 열리는 정보통신분야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이며, 1971년부터 전시회와 포럼 형태로 운영되는 IT분야의 올림픽이다. ETRI는 1995년, 1999년, 2003년, 2006년에 참가하였다.

[배포번호 : 2009-102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