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공지사항

제13회 초고속통신망 워크샵(HSN 2003)

초대의 말씀

지난 1991년에 시작된 고속통신망(High-Speed Network) 워크샵이 어언간 13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가 일천만을 넘어가고 있는 현실에서 명실 상부한 대한민국의 정보통신 인프라 고속화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하고 있는 현실 입니다. 그러나, 지금 보다 더 진보적인 초고속 통신의 안정성, 품질 보장성, 새로운 정보통신 생활 및 비즈니스 확산의 계기를 마련해야 하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또한, 부작용 측면에서도 우리는 기술적으로 이를 병행해야 하는 책임도 지고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은 이제는 가정에서부터 정보 생활화의 원천이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디지털 생활상의 변화를 기술적, 정책적인 측면에서 고려 해 보아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워크샵에서는 "Gigabit to the Home" 을 주제로 하여 네트워크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관련 기술 및 산업화 확산 차원에서 주변 관련 이슈들에 대하여 전문가들을 모시고 앞으로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생활상, 산업/문화 변화 등을 상호 토론의 장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국내 고속통신망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첨단정보통신망 관련 핵심기술과 최신동향을 소개하고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정보통신망 분야의 연구방향을 제시해온 본 워크샵이 국내 통신망 기술연구, 기획, 개발 및 사업 등의 분야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참석과 격려와 질책을 아끼지 말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3년 1월 8일
HSN2003 운영위원장 양재우 올림
 

◎ 일시: 2003년2월19일(수)~21(금)

◎ 장소: 안면도 롯데 오션 케슬

◎ 사전등록일: 2월14일(금)

◎ 자세한 내용: http://www.hsn2003.or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