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공지사항

2024년 2차 인턴연수생 공개채용 [장애인 제한경쟁]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지난 1976년 설립된 이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대한민국 정보통신산업의 눈부신 성장을 이끌어온 국내 최대 ICT(정보통신기술) 정부출연연구기관입니다.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 채용분야

채용

직종

모집인원

업무내용

근무시간

급여조건

근무지

근무기간

인턴

연수생

3명 이내

사무보조

16시간

~40시간

(협의 후 결정)

250만원

 

(40시간 근무 기준)

대전광역시

9개월

(최대 2년까지

연장 가능)

* 입사지원서에 희망업무, 희망 근무시간 기재하여 지원

* 업무 내용 (상세내용은 공고문에 첨부된 직무기술서 참조)

사무보조

- UST 학사운영 및 채용 업무 지원

· UST 학사관리, 교원관리, 사업관리 등 지원

· 직원채용 업무지원(면접장 관리 등)

 

- 연구행정 업무 지원

· 과제수행 관련 각종 시스템 입력 지원, 회계문서관리·연구비 정산업무 보조

· 구매 및 자산관리 업무 지원, 자료 및 문서정리, 행사지원 등

* 거주지가 대전이 아닌 자 중 주 32시간 이상 근무자는 기숙사 제공 가능

(11, 실비 본인 부담)

* 급여는 별도의 경력산정 없이 근무시간에 따른 정액 지급


. 지원자격

학력 무관, 전공 무관, 성별 무관, 연령 무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시행령에 따른 장애인

*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상이등급 기준에 해당하는 자 포함

* 장애인 증명서 등 관련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에 한함

국가공무원법33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병역법76조제1항에 해당하지 않는 자(병역의무 대상자는 병역필 또는 면제자)

연구원 또는 다른 공공기관에서 최근 5년 이내 부정한 방법으로 채용된 사실이 적발되어 채용이 취소된 사실이 없는 자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82조에 따른 취업제한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자

임용시기에 근무가 가능한 자(졸업예정자나 학생은 정규 근무시간 근무에 지장이 없어야 함)

국가연구개발사업 참여 제한이 없는 자

 

우대사항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지원 대상자

(입사지원서 제출시 증빙 제출하는 경우에 한해 적용)


2. 전형절차

지원서

접 수

서류

전형

면접

전형

최종

합격자 선정

(근무시작)

’24. 10. 23.

~ ’24. 11. 6.

15:00까지

’24. 11. 11.

~ ’24. 11. 14.

’24. 11. 19.

~ ’24. 11. 22.

(별도안내)

’24. 12. 1.


3. 지원서 접수기간 및 접수처

 

. 접수기간: 20241023(수요일) ~ 116(수요일) 15:00까지

마감시간까지 제출된 경우에 한하여 접수

시스템 불안정 등으로 인한 제출불가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접수방법: 채용 홈페이지(https://etri.recruitment.kr) 접속 후 온라인 접수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경우 이메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응시지원서 제출 가능

. 접수 마감일 15시까지 도착분에 한하여 인정하며, 접수가 되었는지는 반드시 본인이 확인하기 바람. (지원서 양식은 채용 담당자에게 요청)

이메일 접수 주소 : Intern@etri.re.kr (제목: “인턴연수생 입사지원 성명으로 제출)

등기우편/방문 접수처 : 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로 218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채용담당자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접수 도움 안내]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장애인 및 고령 지원자의 경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

응시지원서 작성 및 접수 도움 요청 가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취업지원부 042-620-6208, 620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직업능력개발원 직업상담팀 042-366-5509, 5412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