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공지사항

진 정통, 유럽 3개국 방문 IT 외교 펼쳐

  • 작성자관리자
  • 배포일2004.11.29
  • 조회수567
진 정통, 유럽 3개국 방문 IT 외교 펼쳐

IT한국 브랜드 유럽에 각인

진대제 정보통신부장관은 11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8일간 노무현 대통령의 공식수행원 자격으로 영국ㆍ폴란드ㆍ프랑스 등 유럽연합(EU) 3개국을 방문해 IT외교활동을 펼친다.

진 장관은 방문기간 동안 IT장관 회담 등을 통해 한국의 IT 위상을 홍보하고 이동통신, 초고속 인프라 설비 및 전자정부 구축, 디지털TV 등 IT분야에서의 국가간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진 장관은 특히 ‘보고 느끼는 IT외교’를 위한 IT 비즈니스 포럼’ 및 ‘기술시연회’ 등을 열고 DMB, RFID, 디지털 컨텐츠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IT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민간기업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기업 교류 협력활성화도 꾀할 예정이다.


이와는 별도로 영국 하이테크포럼, 한·불 경제인 간담회 등 통신사업자 및 벤처기업인을 모아놓고 기업설명회(IR)를 갖을 예정이다. 진 장관은 또 IT SoC(시스템온칩), 공개SW 등의 IT분야 기술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 세계적 유수기업의 한국내 R&D(연구개발)센터 설치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와 더불어 투자를 촉구할 계획이다

아울러 브리티시 텔레콤, 프랑스 텔레콤 등 세계적 통신사업자와 한국 IT기업들이 향후 차세대 통신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협력방안 등을 모색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폴란드에는 29일부터 내달 3일까지 IT협력단을 파견해 전자정부 등 한국의 정보화경험을 전수하고 양국간 민간교류 활동을 확산시킬 예정으로 폴란드가 유럽진출의 발판이 되도록 현지에 진출한 우리 IT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진 장관의 유럽 방문을 통해 한국의 IT 발전모델을 이 지역에 전파하고 정부는 물론 민간교류 협력을 통해 국내 IT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IT코리아의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여 국내 IT기업의 유럽 진출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정보통신협력국 지역협력과 안근영 과장
(750-1450, ahnky@mic.g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