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SNS 및 프린트
facebook
프린트

???MENU_TITLE_ALT_???

<내외경제>한-베트남 정보통신 협력 확대

  • 작성자윤진덕 메일
  • 배포일2002.04.16
  • 조회수247
한-베트남 정보통신 협력 확대


양승택(梁承澤) 정보통신부 장관은 15일 방한 중인 도 충 타 베트남 우 전공사(VNPT) 회장 겸 당 중앙위원을 접견하고 베트남의 전자정부(e-Go v\t)사업, 이동통신정책 등 양국간 정보통신 분야 협력 방안에 대해 논 의했다.
이 자리에서 타 회장은 “한국의 이동통신과 초고속 인터넷, 시스템통 합(SI) 산업이 베트남에 진출해주기를 희망한다”며 “KT가 베트남 북부 지역에서 진행 중인 통신망 고도화 사업(1억달러 규모)이 나낭 등 중부 지방으로 확대돼 3억달러 규모로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타 회장은 이어 “베트남은 오는 2005년까지 전화가입자 수를 배로 늘 리기 위해 정보통신 분야에 대한 투자를 300~400% 확대할 계획”이라면 서 한국의 정보화 정책방향, 전자정부 추진 현황 및 계획, 인터넷 및 통 신요금 정책, 정보기술(IT) 인력 양성 등의 정책에 대해 한국의 경험을 공유하기를 희망했다고 정통부가 전했다.

이에 대해 양 장관은 한국의 정보화 정책과 공정경쟁 환경 조성, IT 분 야 수출시장 개척 등 한국의 IT산업 발전 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의 경험 전수와 양국간 정책 협력을 동시에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양 장관은 또 양국의 IT 발전과 인재 육성을 위해 베트남 IT 인력에 대 한 초청연수를 확대·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베트남에서 코드분할다 중접속(CDMA) 확산과 통신망 고도화를 위해 접속료 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VNPT의 기반시설을 공동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요청 했다.

출처:<내외경제박운석 기자/ospark@ned.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