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SNS 및 프린트
facebook
프린트

???MENU_TITLE_ALT_???

저서 '진리론; 참-진리는 무엇이며, 인류에게 어떻게 이로운가' 소개

ETRI 동문님들, 안녕하세요?

1983년 근무를 시작해서 1999년에 사직하고 호남대로 옮겼던 이남희입니다.

호남대 근무 중, 막내 아들이 대학에 입학하는 것을 보고, 나에게 주어진 마지막 결단의 기회라 생각하며, 어릴 때부터 하고 싶었던 참다운 진리 공부를 하기 위해, 29개의 질문을 들고 티베트로 떠났었으며,  네팔의 수도원, 지리산, 덕유산의 토굴을 거치며 고행, 수행 생활과 더불어 수학, 물리학, 우주천체학, 철학, 종교 공부를 해왔습니다.

아주 최근엔 가졌던 질문을 모두 풀고 공부를 마친 뒤 가정에 돌아왔으며, 지금까지 공부하고 깨달았던 것들을 모아 책으로 써왔으며, 지금은 이를 생활에서 실천해가는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엮은 것이 지난 주말 책으로 출간되어 나와, 동문님들께 보여드리고 아낌없는 지도편달을 받고 싶으며, 또한 후배들에게 많이 읽히어 인생을 사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아래에 소개하오니 많은 지도 편달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저의 직접적인 설명이나 강연을 필요로 하시어 요청하시면 즉시 달려가 응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참 이남희 드림

*책 표지는 첨부로 하였습니다.

- - - - - - - - - - - - - - -

 

 

<책 소개>

진리론(眞理論)

참-진리는 무엇이며, 인류에게 어떻게 이로운가?

(도서출판 운주사)

 

우리는 등산을 하거나 길을 갈 때 현재 우리가 어떠한 위치에 있으며, 목표가 어디이며, 어느 방향으로 얼마를 더 가야 하는지 알고 싶어 한다. 인생을 사는데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다. 즉 내가 누구이며, 나를 둘러싼 인간, 생명, 자연, 우주, 신이 어떠한 존재인지 알고 싶어 한다.

 

지금까지 사람들은 진리가 주는 혜택을 누리기는커녕, 멀리하며 도외시 해왔다. 이는 진리가 아닌 것을 진리라 말하고, 부분적인 진리를 전체 진리인양 말하거나 온 진리를 하나로 이어주지 못하면서, 진리에 대하여 어려워하고 혼란스러워 했기 때문이며, 특히 현대에 와서는 지나치게 과학에 의존하면서, 물질적인 풍요와 물리적 편리함, 당장적인 가까운 것에만 도취되어 현실과 눈에 보이는 것 위주로 생활해왔기 때문이다.

 

 

 

진리는 이치 중에서도, 정신과 물질, 인간과 신, 우주, 생물과 무생물을 하나로 잇고, 과학과 철학과 종교를 통합하여 아우르며, 지역과 인종, 인위적인 이데올로기나 물리세계에서의 상대적인 가치들을 초월하면서, 만유를 영원히 이롭게 하고 평화롭게 하는 이치이다.

 

이 책은 이 관점에서 나를 이루는 정신과 육체가 무엇이며, 공간과 시간, 이치와 신, 물질, 생명이 무엇이며, 우주와 자연은 어떻게 발생하고 운행되며 자연법칙은 무엇인지를 간격과 모순이 없이 하나로 이어 설명해준다. 더불어 이 책은 참-진리는 어떠한 속성들을 갖는지, 인간의 욕심과 자유, 고뇌, 진미, 사랑, 죄, 법, 윤리와 어떠한 관계에 있는지, 인간은 왜 진리를 제대로 알고 실천해야 하는지, 진리를 제대로 하면 어떠한 이로움이 있는지, 그리고 진리를 하는데 있어서 무엇을 지켜야 하고 극복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제시해준다.

 

이 책은 이와 같이 우주에서의 나의 존재와 인간의 위치를 참-진리, 온-진리의 관점에서 정확히 알게 함으로써, 인간은 원천적으로 참하고 아름답고 선함을 깨우치게 하고, 일상생활에서 만유와 조화되면서 누구나 두려움, 의혹, 과욕, 번뇌, 아집, 교만이 없이 청정 평온하게 살아가고, 인류 전체가 영구히 평화를 누리며 살아가는 방법을 제시해준다.

 

 

 

 



저자인 이온참(본명: 남희)은 국내
H대학에서 전자공학 학⦁석사 학위를 한 뒤 영국 C대학에서 컴퓨터과학 박사학위를 하고, 국내 국가출연연구소와 사립대학에서 25여년간 전문적인 연구와 학생 가르치는 일을 계속해온, 과학자이자 교육자이다. 6년 전에 어릴 때부터 그토록 하고 싶었던 참-진리 공부를 하기 위하여, 순식간에 교직을 그만두고, 티베트, 네팔 수도원에 들어가 고행과 수행, 진리 탐구를 한 뒤, 지리산과 덕유산을 거치며 과학과 철학, 종교 일체를 하나로 아우르는 진리 탐구에 정진해왔으며, 지금은 스스로 깨달은 진리를 실천해가는 중에 있다.

 

인터넷 카페 http://cafe.daum.net/omnipeace 블로그 http://blog.naver.com 에 들어오시면 저자와의 직접 대화가 언제나 가능하며, 회원 상호간의 토론이 항상 열려있다.

 

이 책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YES24 등 전국 서점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구입이 가능하며, 전자메일 omnibeauty@naver.com을 이용하여 저자에게 요청하시면 부담을 다소 줄이는 비용으로 구입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드린다. 저자와 면담으로 대화를 원하시거나 강연을 듣고 싶으신 분은 전자메일로 연락해주시면 성실히 응할 것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