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ETRI 박종현 박사,「산업포장」수상


ETRI 박종현 박사,「산업포장」수상

­ 1일, 국토부 주최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 개막식서 ‘산업포장’ 수상

­ 공간정보분야 ‘국가기술개발체계수립‘및‘국가정보화마인드확산’ 공로

­ 국토해양부 장관상 2명, 사업단장상 3명도 함께 수상 영광 가져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는 1일, 일산 킨텍스에서 국토해양부 주최로 개최된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 개막식에서 박종현 박사가 ‘공간정보기술개발분야’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ETRI 박종현 박사는 ‘공간정보기술개발분야’에 종사하면서 대통령 표창(2004년), 정보통신부장관 표창(2002년)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금번에도 위성영상정보통합관리, 공간정보(4S) 연계기술 지원사업, 고정밀 위성영상처리기술 등의 개발 및 성과의 중소기업 기술이전, 국제협력을 통한 국내 공간정보기술력 국제적 인정 기틀 마련, 공간정보분야 국가기술 개발체계 수립 등 국가정보화 마인드 확산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산업포장’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박종현 박사의 ‘산업포장’ 수상외에도 ETRI 김민수 선임연구원, 장인성 선임연구원 등 2명이 ‘국토해양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ETRI 김재철 선임연구원, 장윤섭 선임연구원, 윤창락 선임연구원 등 3명이 ‘지능형 국토정보혁신 기술개발 사업단장상’을 함께 수상하게 되는 영광을 가짐으로써 ETRI의 공간정보기술개발분야에 대한 혁혁한 공로를 입증하는 자리가 되기도 하였다.

ETRI 박종현 박사는 “금번 ‘2010 디지털국토엑스포’ 에서 ‘산업포장’을 받은 것은 그 동안 ETRI가 공간정보기술개발을 20여년간 해온 우리 연구원들의 노력을 인정해준 것이기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간정보 콘텐츠와 IT를 융합하여 신사업 모델을 개척하고, 산업이 요구하는 혁신기술을 개발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배포번호:2010-063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