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책으로 IT 공부해요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책으로 IT 공부해요!”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 생활 속 IT 교과서발간
- 주니어를 위한 ETRI Easy IT 시리즈 첫 번째 작품
- IT의 개념부터 미래까지생활 속 흥미로운 IT 소개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가 초·중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새로운 개념의 IT 대중서를 선보인다.

ETRI는 2006년부터 발간해온 ETRI Easy IT 시리즈의 일환으로 ‘주니어를 위한 ETRI Easy IT’의 첫 번째 책인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 생활 속 IT 교과서」를 발간했다.

이 책은 기존에 발간된 ETRI Easy IT 시리즈의 주제를 바탕으로 초·중학생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엄선해 재구성한 것이다. 방송작가 등 작가경험이 풍부한 ETRI 홍보팀 작가들이 전문 연구원과 함께 참여해 집필했다. 특히 상상력과 창의력을 촉진할 수 있는 스토리식 그림 구성으로 학생들이 어렵게 느끼는 IT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전달한게 특징이다.

우선 학생들이 IT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도록 ▲IT의 정의와 역사 ▲한국 IT 이야기 ▲IT 천재들 이야기 ▲스마트폰 속 기술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내비게이션의 원리 등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직접 경험하고 있는 IT 기술들의 현재와 미래를 들여다 보았다.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 생활 속 IT 교과서」는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들이 다함께 모여 가까운 미래에 다가올 가정을 상상해 보고, 그곳에 어떤 IT 기술들이 들어가 있는지 공유할 수 있는 IT 대중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ETRI 김흥남 원장은 “앞으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고 유익한 ‘주니어를 위한 ETRI Easy IT’를 꾸준히 발간할 예정이며, 이를 초·중학교와 연계해 강연을 개최하는 등 IT 문화 대중화에 적극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출판된 책은 일반 서점 등을 통해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책 가격은 1만 2천 원이다.

한편, ‘ETRI Easy IT 시리즈’는 ETRI가 발간하는 IT 입문 대중서로 지난 2006년 『훤히 보이는 DMB』를 시작으로 이번 『그림으로 재미있게 이해하는 생활 속 IT 교과서』까지 총 25권이 발간됐다. 학생 및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한 설명과 다양한 그림 설명으로 구성된 ‘ETRI Easy IT 시리즈’는 포항공대, 경북대, SK, 삼성전자 등 모두 50여개 기관에서 교재 및 참고도서로 활용 되어지고 있다.

[배포번호 : 2012-19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