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ETRI소식 상상을 현실로, 진화하는 ICT세상, 고객과 함께 ICT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경영일반보도자료

역대 기관장 초청 ETRI 발전 위한 폭넓은 의견 나눠

28일, ETRI '역대 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역대 기관장 초청 ETRI 발전 위한 폭넓은 의견 나눠
- 김흥남 원장 기관 비전 및 경영목표 발표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김흥남)는 지난 28일 오전 11시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역대 기관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최순달, 경상현, 양승택, 오길록, 임주환, 최문기 등 ETRI 역대 기관장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ETRI에서는 김흥남 원장과 직할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약 3시간 정도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김흥남 원장은 임기 중 비전과 경영목표를 발표하고, 이에 대한 역대 기관장들의 조언과 당부의 말을 청취했다.

역대 기관장들은 이 자리에서 ETRI는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한 연구기관으로서 무엇보다 CDMA, WiBro, DMB 등을 이어나갈 대형 연구성과 도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스마트폰에 대한 대응 등 기술혁신을 이어갈 수 있는 기관의 역할을 요구하면서 산업체 등 고객 관점에서 킬러 애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을 창출할 수 있는 연구 개발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특히 출연연 거버넌스에 대한 논의가 무르익어가고 있는 현 시점에서 기관장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 하고, 어려운 환경일수록 기관을 슬기롭게 잘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일부 역대 기관장의 경우 구체적인 연구개발 방향을 조언하는 등 ETRI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애정을 표출했다.

TOP